본문 바로가기
안질환정보

드림렌즈 착용 전 주의사항

by 청주김안과 2022. 6. 8.

드림렌즈 착용 전 주의사항

스마트폰과 태블릿, PC 등의 사용률이

계속해서 늘면서 어린 나이부터 밝은 화면을

보는 아이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시력은 보통 6~9세 사이에 완성되는데

이 시기 가까운 거리에서 밝은 화면을

자주 본다면 근시로 인해

시력이 저하될 가능성이 큽니다.

근시는 상이 망막 앞쪽에 맺혀 먼 곳이 잘 보이지 않는 굴절 이상의 일종입니다. 근시가 있는 경우 가까운 물체는 잘 보이지만 먼 거리의 사물이 흐릿하게 보이게 됩니다. 근시를 방치하면 시력이 악화해 고도근시나 초고도근시로 이어질 수 있고 각종 망막질환, 녹내장 등의 안질환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근시 진행을 억제하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성장하는 시기에

근시의 문제가 보인다면

세종드림렌즈 고려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알려진 시력교정술은 성장기에는 근시가 계속 진행되기 때문에 진행하기 어렵습니다. 드림렌즈 근시가 진행 중인 성장기 어린이부터 초등학생, 청소년들도 진행이 가능합니다.

또한 눈이 자라는 속도를 늦춰주는 효과가 있어서 근시 진행 속도를 40~50% 늦출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안경을 사용하지 않고도 잘 보이게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육체적 활동이 많은 성장기 아이들에게 권장됩니다. 그렇다면 드림렌즈가 어떤 원리로 교정이 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드림렌즈 원리

드림렌즈는 취침 중에 착용하는 렌즈로 자는 동안 착용하면 각막 중심부를 눌러 각막 굴절력을 감소시키며 각막 중심부는 평평해지면서 근시를 교정하는 효과가 나타나 낮에는 안경이나 렌즈 없이 생활이 가능합니다.

안구 성장을 촉진하는 신호 전달을 차단해 근시 진행을 최소화해주는 근시 억제 기능도 있어 근시가 급격히 진행되기 쉬운 성장기 아동과 청소년들의 근시 진행 억제에도 도움이 됩니다.

 

시력교정 지속 시간은 보통 하루 정도이며, 착용을 중단하면 2~3일 이내에 원래 본인의 시력으로 돌아오게 되기 때문에 매일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소한 6시간 이상의 수면시간이 필요하며 보통 8시간 수면 시에 하루 정도 효과가 있어 가능하면 8시간 이상의 수면을 권장하며, 수면자세는 바로 누운 상태로 잠을 자는 것이 좋으며 엎드려 자는 것은 눈에 압력이 가해질 수 있어 좋지 않습니다.

드림렌즈 착용 주의사항

일반적인 콘택트렌즈와 달리 가운데 부분인 편평해 자신의 각막 형태에 맞춰 정교하게 제작해야만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안구 상태를 정밀하게 진단하고 개인별 맞춤 렌즈 제작과 피팅 과정을 거치셔야 합니다.

청주김안과는 드림렌즈 센터가 마련되어 있어 드림렌즈 전용 상담실 및 착용실이 있습니다. 보다 전문화된 드림렌즈 센터에서 정밀검진 후 자세한 사용방법, 주의사항 등을 정확하게 듣고 착용 및 시험 착용렌즈를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드림렌즈 착용 및 관리 체크리스트

■ 손 위생 철저히 하고 착용하기

■ 착용 시 렌즈가 손상되지 않도록 주의하기

■ 렌즈 좌/우가 바뀌지 않도록 주의하기

■ 낮 시간 동안 컬러렌즈 착용 등 다른 렌즈와 같이 착용하지 않기

■ 렌즈 전용액으로 세척하기

■ 매일 렌즈 세척 및 보존액 교체하기

■ 6개월 정도 드림렌즈를 착용하지 않았다면 다시 내원하여 검진받은 후 착용하기

■ 3~4개월마다 내원하여 각막 이상 여부 및 렌즈 도수 검진받기

착용 이후 3~4개월에 한 번씩 검진을 받아야 하기 때문에 철저한 관리가 이루어지는 곳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청주김안과 드림렌즈 전용 센터를 통해 환자 중심의 밀착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사전 정밀검사부터 1 대 1피팅 시스템, 시험 착용 렌즈 대여, 맞춤 제작, 사후 관리 시스템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청주김안과의원 (kimsclinic.co.kr)

 

청주김안과의원

 

www.kimsclini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