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청주 사창동 어린이 소안 시력검사 안과

by 청주김안과 2022. 10. 7.

 

안녕하세요. 사창동에 위치한 청주김안과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청주 어린이 소아 시력검사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어린이들의 시력이 나쁘면 사람들과의 눈으로 통하는 교감이 어려워 정서발달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산만한 성격이 형성될 수도 있습니다. 또한 학업 발달도 문제가 발생합니다. 그렇다면 우리 아이들의 시력은 어떻게 관리해 줘야 할까요?

사창동 어린이 시력검사 안과에서 우선 어린이와 영유아의 시력발달에 대해 알려드리자면

신생아 ~ 생후 1개월 : 흑백과 빛과 어둠 정도 구별할 수 있습니다.

생후 2개월 ~ 4개월 : 사물의 전반적인 형태와 색깔을 구분할 수 있게 됩니다.

생후 6개월 전후 : 물체를 정확하게 보고 잡기도 하고 멀리 있는 사물도 볼 수 있습니다.

12개월 : 사물을 주시하는 능력이 좋아지고 사물의 움직임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6세 이후 : 성인 정도의 시세포가 거의 완성된다.

위와 같이 영유아와 어린이들의 시력이 발달하는데 1세 이전에는 사물을 잘 주시하는지 정도의 검사를 하고 3세~4세부터 안과에서 본격적인 시력검사를 실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희 청주김안과에서는 영유아가 숫자나 한글을 몰라도 비전스크리너를 이용하여 시력검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협조가 힘든 어린 영유아들이 저희 청주김안과를 찾아주시게 된다면 시력검사를 보다 더 정확하게 할 수 있습니다.

시력검사를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하고 나서 관리도 매우 중요합니다.

약시나 사시가 발견된다면 안과 전문의의 지시에 따라 치료가 꼭 필요합니다. 또 안경이 필요할 경우 아이들의 시력에 맞는 안경을 착용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저희 청주김안과에서 시력검사를 진행하신다면 환자분의 눈에 딱 맞는 도수의 안경 처방전을 드립니다.

혹시 활동적인 아이이거나 미용상의 문제로 안경이 꺼려지신다면 드림렌즈 착용을 추천해 드립니다.

드림렌즈는 자는 동안 특수렌즈가 각막을 눌러주어 굴절률을 조절해 낮에 생활하는 동안 안경 없이

일상생활을 가능하게 해주는 렌즈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청주김안과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길 바라며 보다 자세한 상담을 원하시면

청주김안과 : 043-268-4131으로 전화 주시거나 카카오톡 상담을 통하여 상담가능하십니다.